코오롱베니트, 파트너사 일대일 기술교육 ‘코오롱 아카데미' 연중 확대
코오롱베니트, 파트너사 일대일 기술교육 ‘코오롱 아카데미' 연중 확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벤더 제품 20여 개 강좌 마련
코오롱베니트 과천 본사
코오롱베니트 과천 본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파트너사 종합 기술교육 ‘코오롱 아카데미’를 연간 상시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오롱 아카데미는 IBM, 델테크놀로지스, 뉴타닉스 등 다수의 글로벌 IT벤더 총판십을 확보하고 있는 코오롱베니트만의 종합 기술교육 프로그램이다. 2018년도부터 파트너사 엔지니어들의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2~3회 약 1주일에 걸친 교육강좌를 서울, 대전, 부산 등에서 정기 개최해왔다.

코오롱베니트는 올해부터 코오롱 아카데미를 정기 집체 교육이 아닌 연중 파트너사 1:1 기술교육으로 확대 개편한다. 교육을 원하는 파트너사가 희망 일정과 커리큘럼을 신청하면 직접 방문해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가산테크센터에서는 실제 장비를 실습해 볼 수 있는 데모 교육도 제공한다.

파트너사 기술 수준에 맞춰 교육 커리큘럼도 대폭 확대했다. 코오롱베니트가 취급하고 있는 IBM, 델테크놀로지스, 뉴타닉스, 레드햇, 베리타스 등 9개 글로벌 벤더 제품 관련 20여개 강좌를 마련했다. 각 강좌는 신입, 초급, 중급, 고급 등 수강자 난이도에 맞춰 제공된다. 특히 신입 강좌는 체계적인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어려운 파트너사들을 위해 신설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번 개편으로 엔지니어 교육 투자 여건이 열악하거나 현장 업무로 집체 교육에 참여하지 못했던 중소 파트너사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영업 세미나’, ‘찾아가는 마케팅 세미나' 등도 운영하며 파트너사들의 영업 및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종찬 코오롱베니트 전무는 “코오롱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중소 파트너사들이 기술 역량 강화는 물론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