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구글 엔지니어 출신 조성진 CTO 영입
리디, 구글 엔지니어 출신 조성진 CTO 영입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진 리디 CTO
조성진 리디 CTO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리디(대표 배기식)는 조성진 전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영입된 조성진 CTO는 구글코리아에서 시니어 엔지니어로 다양한 경험을 쌓은 데 이어, 구글 엔지니어들과 함께 인공지능(AI)기술 기업 스켈터랩스를 공동 창업했다. 최근까지 스켈터랩스 CTO를 역임하며 대화형 AI솔루션 고도화 프로젝트를 리드하는 등 개발 리더로 활약했다. 

리디는 조성진 CTO 영입으로 개발 조직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개발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이끄는 한편, 기술 고도화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조성진 리디 CTO는 “콘텐츠 사업을 확대하며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리디에 합류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리디의 고객 편의성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개발 역량을 쌓아온 조성진 CTO와 함께 리디의 성장을 도모하게 돼 기대가 크다”면서, “앞으로 리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개발 조직 체계화 및 인재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