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獨 TUV라인란드와 자율주행 보안 기술 협력
아우토크립트, 獨 TUV라인란드와 자율주행 보안 기술 협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4.1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왼쪽)와 TUV라인란드코리아 프랭크주트너 대표가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왼쪽)와 TUV라인란드코리아 프랭크주트너 대표가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우토크립트(대표 김의석)가 독일 산업안전 공인시험기관 'TUV라인란드코리아'와 자율주행 사이버보안 기술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보안 전문기업으로서 차량 및 자율주행 보안체계 검증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고 양사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및 안전 관련 연구·개발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는 등 향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TUV라인란드는 150년 전통의 독일 시험·인증 기관으로 기계, 전자·전기, 자동차, 에너지, 항공기 등 다양한 분야의 국제규격에 따른 제품 시험 및 인증을 공인할 자격을 갖추고, 특히 유럽 시장에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필수조건인 유럽형식승인 'E-Mark' 등 유럽연합(EU)의 각종 안전 관련 규제 및 권고에 있어 대표적 위상의 국제 공인기관이다.

아우토크립트는 강력한 안전규제 대상인 자동차보안 특성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해외 미래차 표준 제정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TUV라인란드코리아와 협업 또한 그러한 활동의 연장선상에 있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는 "자동차는 대표적 국제상품인 동시에 엄격한 국제규격 준수 및 국가별 규제장벽 돌파가 필수인 대표적 규제상품이기도 하다"면서, "이번 TUV라인란드코리아와 협업이 자동차 및 자율주행 규제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단순히 뒤따르지 않고 한걸음 앞서 시장의 흐름을 선제적으로 주도하려는 아우토크립트의 행보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