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메타버스 아카데미’ 개설·운영
한국전파진흥협회, ‘메타버스 아카데미’ 개설·운영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4.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교육생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 시연
2021년도 교육생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 시연 장면.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다양한 세계관의 청년들이 맞춤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가로 양성하는 ‘메타버스 아카데미’를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메타버스 허브(판교)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메타버스에서는 개인 창작물의 가치와 권리가 인정받고, 경제적 활동이 가능해 지면서 디지털로 소통·교감하는 것에 익숙하고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청년층이 콘텐츠·서비스 생산과 소비의 핵심 주체로 자리매김하며, 인력수요도 그만큼 새롭게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 아카데미’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선수학습(5~6월) 참여가 가능하며, 4주간의 비대면 학습에서 개인별 진로탐색과 기초교육, 평가를 통해 본 과정(6~12월) 1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실감기술(VR·AR), 인공지능(AI), 네트워크 등 기술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정과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구현하는 콘텐츠 창작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 부회장은 “메타버스 아카데미라는 공간에서 청년들이 함께 모여 학습과 공동의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서로 다른 생각을 공유하고, 기술을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가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들의 성장과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