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찾는다
KISA,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 찾는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해킹메일 훈련 등 실시
KISA는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KISA는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협조체계 점검을 위한 ‘2022년 상반기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할 기업을 4월 15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들의 사이버 위협의 인식과 대응능력 향상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KISA가 실시한 작년 하반기 모의훈련에서는 기업 285개사, 임직원 93,257명이 참여해 ‘20년 평균(81개사, 43,333명) 대비 참여기업 및 인원이 각 3.5배, 2.1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상반기 모의훈련은 작년과 동일하게 업종·규모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모집한다. 특히, KISA는 방산업체,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기업이 훈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시나리오를 개발할 예정이다.

훈련 분야는 ▲임직원 대상 해킹메일 전송 후 대응절차 점검 ▲디도스(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침투 등이다.

또한, KISA는 훈련 이후에 참여기업의 임직원 대상으로 재택근무 시 취약할 수 있는 단말(PC 및 스마트폰)의 보안을 점검하고 발견된 취약점을 조치할 수 있도록 내PC 돌보미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KISA 신대규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최근 기업·기관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사이버보안 대응체계를 점검할 수 있는 이번 모의훈련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많은 기업이 이번 모의훈련에 참여해, 사이버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여 기업의 소중한 정보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