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국제공인회계사협회와 재무·회계 인증 프로그램 발표
오라클, 국제공인회계사협회와 재무·회계 인증 프로그램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역량 격차 해소
오라클은 재무 분야의 기술 격차 해소 위해 국제공인회계사협회(AICPA)와 협력한다.
오라클은 재무 분야의 기술 격차 해소 위해 국제공인회계사협회(AICPA)와 협력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이 미국공인회계사협회(AICPA)와 영국공인경영회계사협회(CIMA)가 함께 설립한 조인트벤처(JV)인 국제공인회계사협회와 함께 재무 및 회계 분야의 기술 역량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오라클과 국제공인회계사협회가 공동으로 신설한 ‘애자일 재무 혁신 인증 과정(Agile Finance Transformation Certification Series)’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적인 경력 관리를 희망하는 재무 전문가들을 위해 최신 재무 관련 기술, 프로세스, 모범 사례, 직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근 시장의 변동 상황을 헤쳐 나가고자 하는 기업들은 중요한 비즈니스 결정을 추진하기 위해 재무팀의 클라우드 기술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오라클과 국제공인회계사협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재무팀이 재무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조직의 기대에 부합하는 기술 역량을 갖추었다고 생각하는 재무 책임자는 10%에 불과했다. 또한, 스스로의 경력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에 기여하고자 하는 재무 전문가들은 회사가 디지털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내실 있는 재무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었다고 답한 재무 전문가는 단 6%에 불과했다.

해당 인증 과정은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실무자의 관점을 바탕으로 재무 전문가가 재무 분야의 디지털 혁신 여정에서 알아야 할 필수 단계들로 구성됐다.

국제공인회계사협회 비즈니스 인게이지먼트 및 성장 부문 총괄 부사장 톰 후드는 "디지털화는 회계와 재무 직군의 새로운 기회이다. 재무 전문가는 디지털 혁신과 기업의 변화하는 기대에 발맞추기 위해 새로운 역량을 빠르게 습득해야 한다”며 "협회에서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오라클과 협력해 애자일 재무 혁신 인증 과정을 기획했다. 본 과정은 실무 소양을 갖춘 재무 전문가를 교육하고 재무 분야의 디지털 혁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오라클의 글로벌 마케팅 SaaS 부문 수석 부사장 겸 CMO 위르겐 린드너는 "차세대 재무 전문가들은 기술의 힘으로 과감하게 조직 전체의 변화를 선도하여 비즈니스의 전략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위치에 있다"며 "국제공인회계사협회는 전 세계 700,000명에 이르는 회원과 학생, 관련 전문가와 함께 회계 직무의 방향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회계 분야의 직무 능력 향상에도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