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2040년까지 전세계 사업장에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달성"
인텔 "2040년까지 전세계 사업장에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달성"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약속을 선언했다.
인텔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 약속을 선언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14일 직간접적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보다 지속가능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인텔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Net Zero)를 달성하며, 인텔의 제품과 플랫폼의 탄소 발자국을 절감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목표를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 및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해 전체 기술 생태계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것을 약속했다.

팻 겔싱어 인텔 CEO는 “기후 변화의 영향은 전 세계적으로 즉각적인 위협을 끼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금 바로 행동해야 하며,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운영 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한다”며 “반도체 설계 및 제조 선도 기업 중 하나인 인텔은 자사뿐 아니라 고객, 파트너 및 가치사슬 전반에 의미 있는 조치를 쉽게 구현하도록 지원하고,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업이다”고 말했다.

인텔은 2040년까지 스코프1과 스코프2 배출로 알려진 사업장 내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인텔의 우선 순위는 국제 표준과 기후 과학에 따라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는 것이다. 인텔은 목표 달성을 위해 다른 선택지가 없을 경우 신뢰할 수 있는 탄소상쇄제도 또한 활용할 예정이다.

인텔은 이러한 목표를 통해 RISE 전략과 같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인텔의 노력을 더욱 강화한다. 지난 10년 간 인텔의 누적 온실가스 배출량은 이러한 노력을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에 비해 약 75% 낮은 탄소 배출량을 기록했다.

케이반 에스파자니 인텔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글로벌운영책임자는 “인텔은 수십 년 동안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선두를 유지해온 기업이다. 리더십에는 책임이 따른다. 인텔은 기준을 더 높여, 2040년까지 전체 사업장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를 달성해야 하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이를 위해 필요한 상당한 혁신과 투자를 달성할 것이며,  목표 달성을 위해 업계와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