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영상에 ‘돌비 비전’ 적용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영상에 ‘돌비 비전’ 적용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1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왼쪽) 및 돌비 로고
네이버 쇼핑 라이브(왼쪽) 및 돌비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세계 최초로 돌비래버러토리스의 첨단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적용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차원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가 개발한 고수준의 영상 기술 ‘돌비 비전’은 밝기, 명암, 색상, 디테일로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기업과 작업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돌비 비전은 색상 팔레트를 수백만에서 수십억 단위로 확장하며, 일반 영상 대비 더욱 확장된 컬러와 최대 100배 더 넓은 밝기 범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깊은 대비감과 풍부한 디테일, 리얼한 컬러 및 질감으로 보다 현실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세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영상에 돌비 비전을 적용함으로써, 소비자와 판매자의 경험을 강화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한계를 최소화했다. 판매자와 브랜드는 돌비 비전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운 색상, 질감, 원단 등을 정확히 구현하고, 시청자에게 제품의 특징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실제와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또한 돌비 비전은 다양한 시청 환경에서 제품의 외관을 판매자의 의도에 맞게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전반적으로 한층 더 향상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조성택 네이버 E랩스 책임리더는 “뷰티·패션·푸드와 같이 제품의 외관에 대한 정확한 전달이 중요한 분야에서 제품의 생생한 컬러와 질감을 탁월하게 구현하는 돌비 비전 기술은 사용자 경험을 한 차원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돌비래버러토리스코리아 사업 총괄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고품격 스트리밍 콘텐츠를 세계 최초로 제공하게 됐다”며 “제품 그대로의 색상과 질감을 구현해 실제와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돌비 비전 기술이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