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수도권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세미나 개최
KT, 수도권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세미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1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전환 기술동향, 도입사례 및 노하우 공유
KT와 KT클라우드는 서울 엘타워에서 '수도권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세미나'를 개최했다.
KT와 KT클라우드는 서울 엘타워에서 '수도권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와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수도권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지자체, 행정기관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전환 기술동향과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일 열린 세미나 현장에는 80여개 공공기관 담당자 130여명이 참석했다.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의 축사로 시작된 세미나에서 KT클라우드 클라우드고객담당 김주성 상무는 KT 클라우드 사업을 소개하며 KT만의 강점인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HAC)’ 서비스와 ‘GPU 팜’을 설명했다.

이어 KT클라우드 이동윤 팀장이 ‘KT G-클라우드 활용방안’을 소개했고, KT클라우드 박종진 팀장은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전략’을 발표하며 KT만의 클라우드 전환 방법론, 전환 시 고려사항,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공유했다.

외부 전문가 세션에서는 콘텐츠브릿지 임종민 이사가 '공공분야 맞춤형 클라우드 환경 제공방안'을 발표하며 이중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고속 네트워크 환경 구성에 대한 실제 구축 사례를 소개했고, 웰데이타시스템 임수민 이사는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길라잡이’를 발표하며 관련 상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정정수 전무는 “KT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네트워크와 클라우드를 통합 제공하는 사업자로써 정부 정책에 맞춰 수도권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김주성 상무는 “KT 클라우드는 이미 지난 11년간 약 8천여 고객사가 이용할 정도로 우수성과 안정성이 검증됐다”며 “수도권 공공기관들의 클라우드 전환 니즈가 풍부하기 때문에 KT만의 강점인 AI 클라우드를 통해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