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aaS 비즈니스 전환 가속화…연간 반복 수익 2억 달러 돌파
지멘스, SaaS 비즈니스 전환 가속화…연간 반복 수익 2억 달러 돌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4.1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 헤멀건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CEO가 2022년 지멘스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컨퍼런스(MAC)에서 발표하고 있다.
토니 헤멀건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CEO가 2022년 지멘스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컨퍼런스(MAC)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주도 비즈니스으로의 전환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추진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11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관련 연간 반복 수익(ARR)은 회계연도 2022년 1분기 말 현재 전체 ARR의 6%인 2억 달러(한화 2,424억 원)를 돌파하였고, 2분기에는 그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2022년 지멘스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컨퍼런스(MAC)에서 지멘스는 글로벌 업계 리더부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활용해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고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기반 CAD인 NXX를 추가하여 서비스형 엑셀러레이터(XaaS)를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엑셀러레이터는 지멘스의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통합 포트폴리오로, 이를 통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은 혁신을 주도할 새로운 통찰력, 기회, 자동화 수준을 조직에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다. XaaS는 구독 제품을 통해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를 보다 접근하기 쉽고 확장 가능하며 유연하게 만든다. 구독 제품은 지멘스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해 강력한 새 기능을 제공한다.

토니 헤멀건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CEO는 “작년 SaaS 주도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발표하고 XaaS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고객들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수용할 준비가 돼 있다. 지멘스는 비즈니스 전환을 통해 고객이 산업의 혁신을 이루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전환으로 지멘스 포트폴리오의 접근 용이성, 개방성, 통합성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