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친환경 노트북 '래티튜드 5000 시리즈'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친환경 노트북 '래티튜드 5000 시리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설계, 제조, 포장, 폐기, 재활용에 지속가능성 가치 구현
델 래티튜드 5000 시리즈의 부품별 재활용 또는 재생가능 소재 활용도
델 래티튜드 5000 시리즈의 부품별 재활용 또는 재생가능 소재 활용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지구의 날(4월 22일)’에 앞서 폐기물 증가 및 자원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신제품과 소재들을 발표했다.

최근 델은 자원 사용은 줄이고 더 많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PC 설계 개념인 ‘컨셉 루나(Concept Luna)’를 발표한 바 있다. ‘컨셉 루나’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신제품 및 소재들은 지속가능성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델의 노력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ESG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비즈니스용 노트북인 ‘래티튜드 5000(Latitude 5000) 시리즈’는 델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을 차지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 시 규모면에서 최고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군이다. 이에 최신 ‘래티튜드 5000 시리즈’는 재활용 및 재생가능한 소재의 사용을 늘리는데 전략적으로 채택된 제품군이다.

래티튜드 5000 시리즈는 종이 제조 산업에서 발생하는 나무 폐기물로 만든 바이오 플라스틱(21%), 재생 탄소 섬유(20%), 소비 후 재활용된 플라스틱(30%)을 포함하여 노트북 상판의 71%가 재활용 및 재생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델은 노트북에서 두 번째로 무거운 부분인 상판(덮개)에 집중함으로써 제품 생산과 관련해 탄소 배출량이나 물 및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고, 보다 큰 지속가능성 효과를 창출했다.

노트북 하판(하단 케이스)에는 재생 탄소 섬유(20%)를 적용하고, ‘바닥고무받침’은 피마자 오일에서 추출한 새로운 바이오 소재(39%)’로 제작되었다.  이같은 재생가능한 소재의 사용은 석유에서 추출하는 소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준다. 

‘래티튜드 5000 시리즈’의 팬 하우징(냉각팬을 둘러싼 틀)에는 해양 폐플라스틱 소재가 28% 사용되었다. 이는 해양 폐플라스틱 소재 활용이 포장재를 넘어 제품 설계에 확대 적용됨으로써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 되고 있다.

‘래티튜드 5000시리즈’의 포장재는 100% 재활용되었거나 또는 재생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추후에도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

김경진 한국델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델의 목표는 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미래를 물려주기 위한 변화를 구현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폐기물과 탄소배출을 포함해 환경적 영향을 줄일 수 있게끔 제품과 패키징을 개발하는 단계로 이어졌다”며, “델은 순환적 리더십을 토대로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재고하여 미래에 더욱 지속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