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UI 업그레이드 개편
SK브로드밴드, B tv UI 업그레이드 개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9.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시청 패턴과 이용 분석 통한 개인화 UI…UHD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강화
▲ SK브로드밴드는 B tv UI를 업그레이드 개편한다.

[아이티비즈] SK브로드밴드(www.skbroadband.com)는 B tv UI(User Interface)를 업그레이드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B tv UI의 특징 중 하나는 개인 맞춤형 UI로 시청 편의성을 높혔다는 점이다. 시청 이력 및 빅데이터 분석을 체계화하여 실시간 채널과 VOD 목록을 B tv 첫 화면에 제공하고 실시간 인기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 특정 장르채널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장르별로 편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르편성표도 새롭게 제공한다.

‘마이 Btv’ 메뉴 내에 ‘최근시청VOD’, ‘최근시청채널’, ‘VOD찜목록’, ‘선호채널’ 등으로 하부 메뉴를 구성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은 이 하부 메뉴 중 자신의 취향대로 홈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B tv를 시청하면서 리모컨의 좌우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채널과 VOD의 인기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확인하면서 인기콘텐츠 트렌드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이는 그동안 TV에선 사용하지 않았던 화면의 좌우 영역을 새롭게 개발한 것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단장은 “고객의 콘텐츠 시청습관을 분석해 고객이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화 UI를 개발했다. 또 UHD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I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