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 웨이브 ‘엔드포인트 탐지·대응’ 부문 리더 선정
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 웨이브 ‘엔드포인트 탐지·대응’ 부문 리더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가 발간한 ‘2022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 보고서에서 리더로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의 EDR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된 단 세 개의 공급업체 중 하나인 트렌드마이크로는 △조사 역량 △ATT&CK 호환성 △확장 역량 △혁신 로드맵을 포함한 9개 평가 기준에서 만점인 5점을 획득했다.

포레스터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사고 대응 프로세스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으로 ‘분석’을 꼽았다. 따라서 고객은 분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사건 연결 △적시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과정 및 마이터 어택(MITRE ATT&CK) 기술 등에 동적 위협 점수 활용을 통하여 조사와 위협 추적에 관련된 간결한 맥락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트렌드마이크로는 대중의 인식을 훨씬 넘어서는 혁신을 일으켰으며, 제품의 상호 운용성이 핵심 차별화 요소라고 평했다.

존 클레이 트렌드마이크로 위협 인텔리전스 담당 부사장은 “데이터, 장치 및 사용자 간의 교차점인 기업 엔드포인트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선호하는 공격 대상이 됐다”며,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의 공격은 엔드포인트의 경계를 넘어 이동한다. 따라서 과로하는 보안 운영 센터의 복잡성과 노력을 줄이기 위해 전체 인프라에 포괄적인 위협 탐지 및 대응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확장된 단일 XDR 솔루션의 일부로 EDR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