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키자니아서 ‘공룡 화석발굴단’ 체험관 운영
LG유플러스, 키자니아서 ‘공룡 화석발굴단’ 체험관 운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4.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의 ‘공룡 화석발굴단’ 체험관에서 고생물학자 직업을 체험하고 있다.
아이들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의 ‘공룡 화석발굴단’ 체험관에서 고생물학자 직업을 체험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글로벌 최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에서 고생물학자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공룡 화석발굴단’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19개국 25개 도시에 설립된 키자니아는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 2개 지점이 있으며, 연 방문자는 100만명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19년 통신사 중 최초로 키자니아와 독점 제휴를 맺고 3년간 ‘동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이어, 두 번째 프로그램인 ‘공룡 화석발굴단’을 운영한다. 

‘공룡 화석발굴단’은 화석을 발굴하고 골격 조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3D로 공룡 모형을 복원시키는 실제 고생물학자 직업을 생생하게 구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회당 최대 6명 수용 가능하며, 소요시간은 약 25분이다.

LG유플러스는 앞서 키즈맘 고객 25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니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화산 폭발실험, 공룡 유전자 복원 등 ‘오프라인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이 가장 높은 비율(30%)을 차지했다. 이에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공룡’을 소재로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디어 콘텐츠와 주변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증강현실(AR)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를 활용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전무는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공룡이란 소재를 활용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어린이들이 미디어 콘텐츠와 친숙해지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즐겁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해 키자니아에서 운영되는 체험관 중 1등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