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지플랫폼, 다국적 투자은행 980억원 지급보증 받아…NFT 글로벌 사업 본격화
갓지플랫폼, 다국적 투자은행 980억원 지급보증 받아…NFT 글로벌 사업 본격화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4.06 12: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갓지플랫폼(GotG Platform)은 지난 4일 피치파이낸스서비스유한책임회사(Peach Financial Services)가 갓지 토큰(GotG Token)의 Private Sale First Round 구매에 대한 980억원의 지급보증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2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한국 지사를 오픈한 피치파이낸스서비스유한책임회사는 미국 뉴욕시 월 스트리트에 위치한 미국계 다국적 투자은행이다.

피치파이낸스서비스유한책임회사(대표 이태환)는 갓지플랫폼의 글로벌 금융 파트너사로 주식회사 메타엔의 5세대 기술 HyperNEX 기반의 DAG 보증/보험 솔루션과 자체 NFT 기술 기반의 NFT 자산유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급보증을 갓지플랫폼에 제공했다.

또한 피치파이낸스서비스의 지급보증서는 갓지플랫폼의 자체 NFT 민팅 기술을 통해 NFT 지급보증서로 발행되었으며, 갓지 구매자에게 제공된다.

갓지플랫폼은 NFT 거래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가상자산 지갑, 통합 마켓플레이스, 메신저 기능이 통합돼 있다. 특히 가상자산 보증을 제공하는 DAG(Digital Asset Guarantee Program) 프로그램으로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했다. DAG 프로그램은 NFT 등 가상자산 가격이 하락하면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동 청산 기능을 통해 GotG(갓지플랫폼의 기축 토큰)로 스왑된다.

멀티체인 월렛을 기반으로 한 갓지플랫폼은 통합서비스의 주축인 마켓플레이스, GXG Style을 곧 출시하여 간단하고 편리하게 NFT 콘텐츠를 거래하고 코인간 간편한 스왑을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갓지 멀티 월렛의 또 다른 특징은 메신저 기능을 포함해 이를 적극 활용한다는 점이다. 메타플레이(Meta Play)라 불리는 이 메신저를 통해 채팅 창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손쉽게 거래하고(1:1, 1:多 전송, airdrop 등) NFT를 손쉽게 구매, 선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디지털자산 에스크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간 디지털자산의 안전한 교환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메타플레이는 GxG 서비스를 취향커뮤니티로 발전시키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되며, NFT 시장의 본질을 보여주는 취향 커뮤니티를 누구나 손쉽게 개설하고 이용하도록 하여 커뮤니티 중심의 다양한 NFT 컨텐츠 제작환경을 디지털자산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다.

갓지플랫폼의 운영사인 메타앤의 엄민 회장은 “이번 피치파이낸스서비스유한책임회사의 지급보증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자 보호장치가 마련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가치 내재화 구조가 탑재된 GotG 플랫폼이야 말로 가치투자의 신세계이며 갓지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구개발(R&D)센터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한 혁신적인 NFT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 중이며,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린이 2022-04-06 20:32:31
와... 새로운 기술 신기하네 국내에도 상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