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기업 재직자 직무역량 강화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 조준희)는 구트아카데미, 비트교육센터, 솔데스크, 에이아이아카데미, 영우글로벌러닝과 '202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파트너훈련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용노동부 주관의 ‘2022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지난 3월 30일 KOSA 대회의실에서 체결됐다. KOSA는 SW기업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전환 등 급변하는 기술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재직인력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KOSA는 파트너훈련기관과 함께 올해 총 111개 교육과정 운영 및 4,280명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훈련기관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수기관으로만 엄선됐다. 이번 교육은 특히 인공지능(27과정), 클라우드(23과정) 등 4차 신기술에 대한 과정이 대폭 확대됐고,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전환 기술 등 현업에서 요구되는 최신 기술에 대한 과정도 강화됐다.
KOSA 조준희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SW기업이 급변하는 기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관련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기업이 체계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협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