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발달장애 아동 위한 감각통합치료 지원
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발달장애 아동 위한 감각통합치료 지원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2.04.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KB손해보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내 특수학교 대상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및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KB손해보험과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 내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3년 계획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및 기존 감각통합치료실 리모델링을 통해 특수교육 환경 개선을 지원하고, 발달장애 아동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2월 25일에는 경기 광주시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동현학교에 첫번째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으며, 지난 3월 31일까지 경기도 특수학교 총 10개 학교에 감각통합치료의 신규 설치와 리모델링을 지원을 마치고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감각통합치료실은 발달장애 아동의 자발적인 놀이참여를 유도하며,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을 통해 감각을 자극하여 스스로 올바른 적응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시설이다.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신체능력,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 

사업만족도 조사에서 감각통합치료실에 대한 발달장애 아동과 담당 특수교사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으며, 발달장애 아동의 감각을 자극하고 경험 시킬 수 있는 감각통합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은 “KB손해보험과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하는 감각통합치료실 지원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바른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2022년도 1차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관계자 만족도 조사와 피드백을 통해, 보다 더 수혜자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좋은변화를 위한 바른나눔을 실천하는 NGO단체’로,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사회문제해결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마음치료’, 시설퇴소 미혼모가정 ‘홀로 서는 엄마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 폐지수거노인 교통안전을 위한 ‘반짝반짝 캠페인’ 등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에 있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 맞춤형 지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