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일본 라인에 쇼핑 탐색 기술 탑재
네이버, 일본 라인에 쇼핑 탐색 기술 탑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3.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추천, 검색, 카탈로그 등…글로벌 기술 플랫폼으로 확장
라인 쇼핑에 적용된 네이버 쇼핑탐색 기술
라인 쇼핑에 적용된 네이버 쇼핑탐색 기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상품 추천, 검색, 카탈로그 등 고도화된 쇼핑 관련 탐색 기술을 일본 라인 쇼핑 서비스에 첫 적용했다.

이는 네이버가 꾸준히 고도화해 온 AI검색, 쇼핑 추천, 카탈로그 생성 및 매칭 기술들을 일본 시장으로 확대하는 시도로, 네이버는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기술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한 발 더 나아간다. 

네이버가 라인 쇼핑에 적용한 탐색 기술은 쇼핑 AI 기술과 플랫폼 노하우가 집약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쇼핑 관련 탐색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내 다양한 상품 데이터를 체계화해 라인 쇼핑에 10억 개에 달하는 상품 DB를 구축하고, 일본 이용자들에게도 카탈로그 단위의 정제된 상품 검색 결과를 제공해 모바일에서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라인 쇼핑에는 '간편필터'가 도입돼 브랜드∙카테고리∙가격 등 원하는 기준에 따른 상품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가격비교’, ‘연관상품’, ‘구매옵션’ 기능이 적용돼 다양한 상품 정보를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중고 물품 거래가 많은 일본 이용자들의 쇼핑 특성을 고려해 '중고가 함께보기' 필터도 적용됐다. 

네이버는 카탈로그 단위의 쇼핑검색에 이어 향후 통합 쇼핑 검색, 질의별 검색 최적화 및 AI 추천 기술 등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쇼핑검색을 담당하는 김정우 네이버 쇼핑어그리게이션 책임리더는 "네이버만의 차별적인 검색 기술과 국내에서 증명된 쇼핑AI 기술 노하우가 글로벌에 진출한 의미있는 도전"이라며 “앞으로도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자 및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등 다양한 디지털 경험들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