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디엔코리아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사업 협력
하나은행, 디엔코리아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사업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3.3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매튜 샴파인 디엔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매튜 샴파인 디엔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9일 디엔코리아(대표 매튜 샴파인, 한국명 차민규)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디엔코리아의 ▲임대료 정산 업무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 ▲플랫폼 월세 수익 기반 유동화 등 부동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금융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대인 및 임차인 대상 맞춤형 금융 상품 제공 ▲외투기업 및 외국인 대상 주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 할 예정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해외에는 부동산 핀테크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4차 산업 기술과 금융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부동산 관련 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재택근무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거용 부동산 시장이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매튜 샴파인 디엔코리아 대표는 “동네 FLEX 월세 상품을 통해 소액의 보증금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