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1세대 장진우 대표,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 도전장…MDC 코인 출시
벤처 1세대 장진우 대표,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 도전장…MDC 코인 출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2.03.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진우 데이터시티위마켓 대표
장진우 데이터시티위마켓 대표

IPFS(탈중앙화 데이터분산저장시스템) 인터넷데이터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는 데이터시티위마켓(대표 장진우)은 무노동 무인 IPFS 인터넷데이터 센터 프랜차이즈를 선보이는데 이어 메타데이터시티(MDC)코인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작년부터 IPFS 메인넷 출시 이후 고용량 데이터가 대부분인 web 3.0 데이타를 담을 수 있는 허브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인터넷 벤처 1세대 장진우 대표는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메타허브빌딩에 약 600평 규모의 직영 IPFS 인터넷데이터센터를 4월말 오픈한다고 전했다. 이곳에서는 3D입체 카메라가 구현 가능한 12K 고화질까지 업로드 가능한 메타버스형 허브를 웹·앱기반으로 구축 중으로, 현재 베타서비스를 실행하는 단계다.

현재 기술고문이자 블록체인조정협회 협회장인 나정식 박사(前 카이스트 교수)로 구성된 약 60여명의 기술진이 개발 진행 중이다.

메타데이타시티(MDC 코인 생태계) 허브에서는 메타버스형 앱 사이트, NFT, 고용량 AI, 롤플레잉 게임형 및 P2E(PLAY&EREN), 아이템 NFT형 거래 및 자유거래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영화, 음원 등 엔터테인먼트 및 메타버스형 쇼핑몰 플랫폼, 유트브에서 소화하기 힘든 고용량 동영상, VR, AR을 업로드 가능하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MDC 코인 및 가상은행 통합결제로 쉽게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설계되고 있다. 

메타데이터시티(MDC)코인은 오는 5월 ICO 할 예정이며 제네시스 블록체인 메인넷을 통해 50억 개을 발행하며 수급에 따라 30년에 걸쳐 실 발행되는 양을 조절할 계획이다. 

장 대표는 “이 서비스는 영문을 베이스로 구축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대용량 유치를 위해 뉴욕, 캐나다 등 핵심 거점을 기반으로 1차적으로 친근한 아시아의 web 3.0 데이터 콘텐츠를 먼저 확보하고 전세계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대규모 컨퍼런스 행사를 한국에서 먼저 시작해 아시아 전체 에이전트를 통한 각국 대규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4월 13일 섬유센터 대강당 이벤트홀에서 국내 게임, VR 크리리에이터 및 유저를 대상으로 에어드랍(무상코인 발급) 행사를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하며, 데이터시티위마켓 및 메타데이타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대상자에 한해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