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애플 앱스토어 승인…내달 2일 출시
싸이월드, 애플 앱스토어 승인…내달 2일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3.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싸이월드 앱이 애플 앱스토어의 승인을 받았다.

지난주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의 앱마켓 승인을 받은데 이어, 23일 애플 앱스토어의 승인까지 받았다. 4월 2일 싸이월드는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을 동시 출시한다.

싸이월드제트는 “새로운 싸이월드는 싸이월드만의 진정성을 담는데 노력했다”며 “2040세대들에게는 편안한 SNS로, 아직 싸이월드를 접해보지 못한 MZ세대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SNS로 자리매김하겠다”고 akf했다.

새로운 싸이월드는 보상형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00년대 ‘허세글’로 대변됐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싸이월드는 도토리를 공격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싸이월드제트는 지난해 8월 SK컴즈로부터 ‘도토리’ 상표권 일체를 인수해 7년만에 싸이월드의 재화인 ‘도토리’를 다시 부활시켰다. 또한, 블록체인 환경에 맞춘 암호화폐 ‘도토리’의 발행으로, 싸이월드 서비스 전면에 재화 도토리와 암호화폐 도토리를 배치하여 싸이월드의 새로운 보상형 이코노미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패밀리 코인으로는 ‘코넌(CONUN)’을 ‘싸이콘(CYCON)’으로 리브랜딩하기로 하고, 싸이월드 회원들이 ‘코넌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사용자들에게 암호화폐 ‘코넌’을 지급한다. 그리고, 코넌으로 도토리를 구매하는 이코노미가 시작된다.

코스닥 상장사 CBI와 준비하는 NFT 사업은 싸이월드 회원 누구나 NFT 창작자로 등재하는 서비스로서 회원들이 자신의 추억의 사진을 NFT로 등록하고 도토리로 보상받는 NFT 대중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4월 2일 싸이월드 다운 새로운 싸이월드를 통해 블록체인과 SNS 가 융합된 새로운 서비스를 제시할 것”이라며 “싸이월드는 블록체인 도토리와 함께하는 진화된 서비스, 돈버는 SNS로 돌아온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