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댑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특허 8건 등록 완료
에이아이댑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특허 8건 등록 완료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3.23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분산 클라우드 전문 기업 에이아이댑스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특허 8건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아이댑스는 ‘블록체인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의 IaaS·PaaS·SaaS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머신러닝 서비스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으로 검증된 노드와 비검증된 노드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마스터 노드를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으로 머신러닝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총 8개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추가로 현재 2건의 특허가 출원되어 심사 중이라고 발표했다.

에이아이댑스는 중앙 집중형 클라우드 서비스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였다. 등록된 특허는 블록체인을 구성하는 수많은 노드들의 유휴 컴퓨팅 자원을 이용하여 사용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컴퓨팅 자원을 제공한 노드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기반으로 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환경에서 머신러닝 서비스를 위한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관리, 처리할 수 있으며, 이에 보안은 강화되고 데이터의 처리 비용은 절감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컴퓨터 클러스터링을 통하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단점 또한 보완할 수 있다.

이번 추가 특허 등록을 통해서 에이아이댑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제고와 시장에서의 신뢰를 더욱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특허는 각각 ‘2021년 8월 26일’과 ‘2022년 2월 7일’에 특허청에 정식 등록되었다. 이번 특허등록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고객들에게 더 깊은 신뢰를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특허등록과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앞으로도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레몬 2022-03-23 10:58:14
대박기사네요
블록체인사업자가 특허까지 에이아이댑스 에이콘 올한해 지켜볼만한 코인 급부상하는 코인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