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애니테스트, 'WISE-PaaS' 전략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어드밴텍-애니테스트, 'WISE-PaaS' 전략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3.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오른쪽)와 애니테스트 김나연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오른쪽)와 애니테스트 김나연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애니테스트(대표 김나연)와 ‘와이즈-파스 얼라이언스(WISE-PaaS Alliance)’ 전략 파트너 비즈니스 협약식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어드밴텍의 공장 자동화 원격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스카다(WebAccess/SCADA), 진동기반 설비 예후 및 상태 관리 솔루션인 PHM 등 AI 기술 기반의 무선 원격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애니테스트의 진동, 소음 계측 솔루션을 결합하여 진보된 설비 유지보수 및 예지보전 시스템 구현과 현재 협업 중인 서부 발전 태안 하역기 및 평택 모니터링 진동 솔루션 기반의 사업 진행 과정을 논의했다. 

어드밴텍은 강력한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용 컴퓨팅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센서, 모듈, 엣지게이트웨이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어있는 웹기반 자동화 원격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 솔루션을 비롯하여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와이즈-파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클라우드 서비스 및 인공지능, 엣지 솔루션,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솔루션 비즈니스 확대하기 위해 새롭게 WISE 솔루션 부서를 창설하고, WISE-마켓플레이스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애니테스트는 진동, 음향 압력 센서, 수질측정, 대기측정 솔루션을 비롯한 진동, 소음계측, 측정, 분석에 관련된 산업용 센서 개발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기업이다. 애니테스트는 21년 도시바의 공장자동화, IGBT 반도체 사업 및 한국형 수직 발사대 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등 핵심 산업 분야 내 네트워크 구축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준교 어드밴텍케이알 대표는 “진동 센서와 관련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애니테스트와 다양한 버티컬 마켓에 맞춰 다각화된 어드밴텍의 원격 산업 솔루션을 결합하여 더 나은 유지, 보수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국내 발전소를 비롯한 기조 시설의 진보적인 설비 시스템 구축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