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2년형 TV 전 라인업 국내 출시
삼성전자, 2022년형 TV 전 라인업 국내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3.22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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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 QLED’에서 라이프스타일 TV까지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치본점에서 2022년형 더 세리프, 네오 QLED 8K, 더 프레임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치본점에서 2022년형 더 프레임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전자가 ‘네오(Neo) QLED’에서 라이프스타일 TV까지 2022년형 TV 전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프리미엄 TV 시장 확대를 위해 네오 QLED 8K와 75형 이상 초대형 TV 라인업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네오 QLED는 총 21개 모델로, 모두 8K와 4K 해상도로 출시된다.

8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00·QNB800·QNB700) 3개 사이즈(85·75·65형)의 7개 모델로, 출고가는 ‘인피니트’ 디자인이 적용된 최상위 제품(QNB900) 기준 △85형이 1,840만원 △75형이 1,290만원이다.

4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5·QNB90·QNB85) 6개 사이즈(85·75·65·55·50·43형)로 14개 모델이며, 출고가는 QNB95기준 △85형이 999만원 △75형이 689만원 △5형이 489만원이다.

라이프스타일 TV를 포함한 ‘QLED’ 역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다.

QLED 4K는 3개 시리즈(QB80·QB70·QB60) 7개 사이즈(85·75·6·60·55·50·43)로 16개 모델을 출시하며, 출고가는 QB80 기준 △85형이 669만원 △75형이 489만원 △65형이 309만원이다.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은 32형부터 85형까지 7개 모델 ‘더 세리프’는 43형부터 65형까지 4개 모델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더 프레임 85형 669만원 △더 세리프 65형 304만원 △더 세로 43형 17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올 1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출시하면서 라이프스타일 TV를 총 6개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보다 진화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Neo Quantum Processor)’와 새로운 화질 기술 △더 풍성해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허브 기능 강화로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는 네오 QLED를 중심으로 차원이 다른 화질과 진화한 사운드, 다채로운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능 등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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