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포스트그레SQL 기술지원 서비스 ‘커뮤니티360’ 발표
EDB, 포스트그레SQL 기술지원 서비스 ‘커뮤니티360’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3.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구독 모델로 사용량에 맞춰 선택 구매 가능
EDB 커뮤니티360 로고
EDB 커뮤니티360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EDB(지사장 이강일)는 21일 기업의 대규모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관리를 위한 구독형 연중무휴 글로벌 기술 지원 서비스인 ‘커뮤니티360(Community360)’을 발표했다.

‘커뮤니티360’은 오픈소스 DB 신규 도입을 고민하거나 포스트그레SQL을 커뮤니티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거나, 전문 DBA(DB 관리자) 인력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오픈소스 기반 DB 도입을 시작 단계에서부터 안정적인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운영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EDB 전문 엔지니어가 기술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커뮤니티360은 연간 구독 모델로 제공되며, 사용량에 맞춰 설치되는 규모에 따라 인스턴스나 코어를 묶은 ‘번들’ 형태나 개별 ‘코어’ 단위로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어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커뮤니티360 플랜은 오픈소스 커뮤니티 DB인 포스트그레SQL과 오픈소스 관리 지원 도구, 연중무휴 글러벌 기술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360은 데이터베이스의 백업 및 복구,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을 위한 오픈소스 도구와 지리(Geo) 정보 관련 익스텐션도 제공한다.

커뮤니티360 플랜은 SLA에 따라 전문 엔지니어가 연중무휴로 지원하는 ‘프로덕션 서포트(Production Support)’ 옵션, 주요 한단계 높은 시스템 관리를 위해 즉각적인 응대와 조치가 가능한 ‘프리미엄 서포트(Premium Support)’ 옵션 중에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EDB코리아 이강일 대표는 “기업의 포스트그레스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상용 DBMS에 의존했던 많은 기업들이 가용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비용이 저렴하고 유지보수료에 대한 부담이 적은 오픈 소스 DBMS를 원하고 있다”며, “EDB는 커뮤니티360으로 업무 연속성 보장을 위해 고객 전담팀이 신속하게 대응하여 포스트그레스 기반 DB 관리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