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400G ZR QSFP-DD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생산 확대
몰렉스, 400G ZR QSFP-DD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생산 확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3.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 네트워킹 수요 충족
몰렉스 400G ZR
몰렉스 400G ZR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몰렉스는 점점 더 증가하는 고급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DCI)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상용 400G ZR QSFP-DD 플러거블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제품의 생산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꾸준히 확장 중인 몰렉스의 광학 트랜시버 포트폴리오의 핵심 제품인 400G ZR 및 400G ZR+ 제품은 전력 소모가 적은 소형 폼 팩터에서 최적화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도록 제작됐다. 

몰렉스의 400G ZR QSFP-DD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를 사용하면, 데이터센터 사업자들은 해당 지역 내 데이터센터들을 연결하여, 별도 전송 박스 없이 단일 데이터센터로서 작동하게 할 수 있다. 

광 인터네트워킹 포럼(OIF)의 400G ZR 표준을 준수하여 제작된 몰렉스의 400G ZR는 최초의 표준 기반 플러거블 코히런트 광학 모듈 중 하나로서, 양산 공급될 계획이다. 또한 2분기에 출시 예정인 400G 오픈ZR+는 전력을 적게 소비하면서도 도달 범위를 120km에서 최대 약 600km까지 늘려 1RU 스위치나 라우터 섀시에서 12.8T를 구현한다.

몰렉스는 또한 오픈 라인 시스템(OLS) 증폭을 이용해 75GHz 간극 DWDM 링크로 DCI ZR 거리에서 400Gb/s 데이터 전송 실험 검증을 완료했다. 작고 비용 효과적인 몰렉스 400G ZR QSFP-DD 트랜시버 모듈을 75GHz OLS와 연계하여 사용하면, DCI 애플리케이션의 광섬유 대역폭 용량을 늘리고, 비트당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몰렉스 광전자사업부의 코히런트 기술 및 제품 관리를 총괄하는 조셉 천 디렉터는 “몰렉스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내부 및 데이터센터들 사이의 고속 전송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며, “400G ZR 제품 라인의 상용화와 생산 확대를 통해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자가 다양한 고밀도 대역폭 중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