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원스토어 앱 심사 승인…"구글·애플도 통과될 것"
싸이월드, 원스토어 앱 심사 승인…"구글·애플도 통과될 것"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3.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 앱 로고
싸이월드 앱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싸이월드제트는 국내 이동통신 3사의 앱 스토어인 원스토어로부터 싸이월드 앱 심사 승인 통보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싸이월드 리부팅 프로젝트를 시작한 싸이월드제트는 3200만 회원의 사진 170억장, 동영상 1.6억개, 다이어리 11억개, 포스팅 68억개를 복원하는 데 성공하고 새로운 싸이월드 앱 개발까지 마치면서 지난 12월8일 앱심사를 신청하며 오픈준비에 돌입했었다.

당초 12월로 예정했던 오픈은 앱 심사 지연으로 미뤄졌고, 이번 4월2일 ‘싸이(42)데이’오픈을 예정했음에도 앱심사 통과여부 때문에 오픈에 대한 의구심이 있어왔던 것이 사실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원스토어, 구글, 애플 앱 심사 중 원스토어가 먼저 통과를 통보해줬다. 다른 두 앱스토어도 다음주 내로 통과 소식이 올 것”이라며, “싸이월드는 4월2일 오픈을 위한 기술적인 준비 외에도 CS 등 고객 응대를 위한 내부 점검을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싸이월드는 앱심사가 지연되는 기간 동안 싸이월드 서비스에 대한 고도화 및 안정화 준비를 계속했고, 보안을 최상위로 끌어올리는 등 진정성있는 싸이월드를 준비하는 노력을 계속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싸이월드제트 측은 예정보다 수개월 늦어진 일정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오픈 한달간 유료 아이템 판매를 하지 않을 계획이다. 싸이월드 전성기 시절 미니홈피 꾸미기 일매출이 4억원대였음을 감안하면, 오픈 초반 최대 트래픽에 아이템 유료 판매를 하지 않는 것은 싸이월드로서는 큰 결정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최대 트래픽이 나올 기간에 유료 아이템 판매보다는, 오래 기다려운 회원들과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인사한다는 싸이월드 팀의 의지다. 2040세대들에겐 편안한 SNS로, MZ세대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SNS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