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AWS 마켓플레이스에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등록
VM웨어, AWS 마켓플레이스에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등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3.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로고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및 파트너들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한층 간편하게 구입하고 배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VM웨어는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크리에이터스와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VMware vRealize Cloud Management), VM웨어 탄주(VMware Tanzu)와 같은 무료 솔루션이 배포 및 관리될 수 있도록 유연한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이 솔루션 구축과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타사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서비스를 검색, 구매, 배포, 관리하는 데 사용하는 디지털 카탈로그다. 이제 기업은 기존 AWS 엔터프라이즈 할인 프로그램 계약을 통해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및 기타 보완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AWS에서 미션 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 앱을 현대화할 수 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VM웨어의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소프트웨어를 AWS 클라우드에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은 AWS에 최적화된 액세스를 통해 VM웨어 v스피어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프로덕션 앱을 실행할 수 있다. VM웨어와 AWS가 공동 설계한 이번 주문형 서비스를 통해 IT팀은 친숙한 VM웨어 툴을 사용해 클라우드 기반 리소스를 매끄럽게 확장, 마이그레이션, 관리할 수 있다.

지아 유수프 VM웨어 전략 에코시스템 및 인더스트리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고객과 파트너 모두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면서, “AWS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한 서비스의 이용은 클라우드 속도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 v스피어 기반 워크로드에 대해 당사가 선호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파트너인 AWS와 협력함으로써,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티븐 오반 AWS 마켓플레이스 및 컨트롤 서비스 부문 총괄 관리자는 "AWS와 VM웨어는 더 빠르고, 쉽고,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고객이 앱을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것이 바로 우리 AWS가 v스피어 워크로드를 위한 서비스로써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선호하는 이유이다. 4년이 넘는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고객에게 폭넓은 VM웨어 서비스를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