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케이팝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 진행
SKT, 케이팝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 진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3.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프랜드에서 케이팝 스타와 팬이 전용 랜드·코스튬·댄스모션 등으로 소통
케이팝 걸그룹 ‘빌리’
케이팝 걸그룹 ‘빌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케이팝(K-POP) 스타의 전용 랜드와 전용 아바타(코스튬·모션)를 통해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물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케이팝 메타버스 팬미팅,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The Fan Live)’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SKT는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에 2022년 최고의 케이팝 기대주인 ‘빌리(Billlie)’를 첫번째 게스트로 초대한다. 빌리는 최근 2월에 미국 아이튠즈 등 글로벌 5개 지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미스틱스토리 소속 걸그룹이다.

SKT는 빌리의 세계관을 담은 가상 케이팝 전시관인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와 함께 ▲빌리 무대 코스튬 7종 ▲빌리 댄스 안무 모션 7종 등을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

특히,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는 내부에 현관, 로비, 다락방 등 넓은 공간에서 빌리의 사진, 뮤직비디오 및 볼류매트릭 기술 기반 홀로그램으로 제작된 빌리의 조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향후 SKT는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에서 ‘퍼플키스’, ‘우아’를 게스트로 초대하는 등 매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인기 케이팝 스타와 팬을 연결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를 통해 대중들이 케이팝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고 콘서트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케이팝 외에도 뮤지컬·연극·영화관람·제작발표회 등 다양한 대중 문화 예술을 이프랜드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