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GEN3PL, 아마존 리무벌 3자 물류 선보여
NEXGEN3PL, 아마존 리무벌 3자 물류 선보여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03.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에 3자 물류 판매 서비스 FBA를 제공하고 있는 NEXGEN3PL가 번거롭고 까다로운 FBA 리무벌 과정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상품을 폐기해야 했던 이용자들의 불편함 해소와 더불어 리무벌로 인해 국내 아마존 셀러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불이익을 줄이고자 3자 물류 대행을 선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아마존 리무벌이란, 아마존의 FBA 창고에서 검수를 통해 제품 회수를 요청하는 프로세스를 통칭하는 용어이다. 리무벌이 발생하는 이유는 제품의 결함, 제품의 낮은 회전율로 인해 발생하는 과도한 스토리지 비용 등이 있다. 특히 이런 리무벌 과정은 중간에 라벨을 새로 생성하고, 그 안에서 또다시 상품을 분류하는 등 여러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특히 이제 막 아마존 FBA를 이용하기 시작한 초보 셀러의 경우라면 아마존의 정책 변경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라벨 표기상 에러, 상품 포장 변경, 상품 개선사항 적용, 개인 실수 등으로 상품을 리무벌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아마존 창고를 이용하는 국내 이용자라면 한국에서 해당 상품을 다시 받아 필요한 과정을 처리하고, 다시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소요되는 시간, 운송비, 통관 등 여러 요소를 감안할 때 효율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이런 국내의 아마존 셀러들에게 NEXGEN3PL의 서비스는 장점이다. 특히 한국어를 지원하는 최초의 업체일 뿐 아니라, 15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한 입고는 물론, 재고관리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무벌 상품이 입고되었을 경우 상품 당 부과되는 비용이나 기본 청구비가 없는 것을 바탕으로 업계 최저 비용을 제공하며 당일 출고 및 자동 발송을 포함한 여러 1:1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빠른 일처리’를 원하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국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바탕으로 NEXGEN3PL는 미국 아마존 판매를 위한 재라벨링, 한국으로의 입고, 상품이나 포장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실행되는 리무벌 대행 최선의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NEXGEN3PL의 관계자는 “아마존 FBA를 이용하고 있는 국내 판매자들에게 리무벌 상품들을 한국의 본사 창고에서, 본사의 직원들이 처리하는 것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안심하고 상품을 맡길 수 있도록 NEXGEN3PL 직원들은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한국 여러 셀러들이 불이익 없이 미국 현지에 내 창고와 내 직원을 가진 것 같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믿고 맡겨주는 모든 셀러들의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