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교육용 노트북 'LG 크롬북' 출시
LG전자, 교육용 노트북 'LG 크롬북'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3.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교육 환경에 최적화
모델이 LG 크롬북을 소개하고 있다.
모델이 LG 크롬북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구글의 크롬 운영체제(OS)를 탑재한 LG 크롬북을 출시하며 비대면 교육 수요를 위한 교육용 노트북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전자는 네이버의 교육 플랫폼인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웨일북을 지난해 출시한 데 이어, 구글의 크롬 OS를 탑재한 노트북을 추가로 내놓고 급성장하는 교육용 노트북 시장을 공략한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국내 교육용 노트북 시장 규모는 2019년 8만여 대에서 지난해에는 약 43만 대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LG 크롬북(모델명: 11TC50Q)은 구글의 크롬 OS를 탑재한 클라우드 기반의 투인원(2 in 1) 노트북으로, 부팅 속도가 빠르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유사한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 등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전·후면 카메라와 내장 마이크를 모두 탑재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화상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수업 중 선생님은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 수업 관련 자료를 학생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학생들도 과제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사용자는 구글 계정으로 클라우드에 연결한 후 크롬 웹 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원하는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1.6형(대각선 길이 약 29cm)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을 360°로 회전할 수 있어 노트북이나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LG 크롬북의 무게는 1.44kg다. 디스플레이와 키보드를 연결하는 흰지 부분에 적용된 손잡이를 이용하면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IP41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비대면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성능을 두루 갖춘 LG 크롬북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