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 CDP 기능 발표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 CDP 기능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3.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트레저데이터는 2일 옴니채널 고객 여정 통합 관리 고객데이터플랫폼(CDP) 기능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Treasure Data Customer Journey Orchestration)'을 발표했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은 기업의 디지털 마케터와 고객경험(CX) 관리자를 위한 기능으로서, 모든 채널, 캠페인, 사업 부서를 아우르는 의미 있고 전환율이 높은 고객 경험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전사적 스마트 고객 데이터 플랫폼인 CDP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을 오케스트레이션함으로써, 구매 주기에 따라 고객을 식별하고 고객의 행동 패턴에 맞는 최적의 캠페인과 상호 작용 채널로 연동시킬 수 있는 베스트 오브 브리드 전략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은 기업 내의 다양한 사업 부서와 브랜드 간에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AI 기반의 고객 프로필 데이터 및 인사이트와 더불어 제공한다. 드래그앤드롭 방식의 시각화 도구를 사용해 마케터는 개별 고객 여정이 브랜드 인지에서 구매, 브랜드 충성도 등으로 발전함에 따라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른 초개인화된 여정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최적화할 수 있다.

카즈키 오타 트레저데이터 공동창립자이자 CEO는 "오늘날의 하이퍼 디지털 고객은 자신이 속한 채널이나 캠페인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신경 쓰지 않으며, 기업이 하나의 큰 틀에서 자신을 이해하고 대우해주기를 기대한다. 그래서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은 개별 채널, 캠페인 또는 사업 부서를 넘어, 모든 접점에서 스마트하고 부드럽게 전개되는 여정으로 고객 경험을 재구성함으로써 이러한 고객의 기대를 구체적으로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