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모니터랩과 투자 계약…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안랩, 모니터랩과 투자 계약…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3.0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안랩 강석균 대표(왼쪽)와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랩 강석균 대표(왼쪽)와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2일 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 모니터랩(대표 이광후)과 투자 계약 및 ‘ZTNA, SASE 등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와 전략적 제휴로 안랩과 모니터랩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서비스 제휴 ▲클라우드 보안 기술 공동 연구개발 ▲기존 양사간 웹 보안 사업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한다.

특히 안랩은 자사의 통합 보안 역량과 모니터랩의 웹 보안 및 클라우드 보안 분야의 역량을 결합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최근 클라우드 활성화와 원격 근무 체제 도입으로 주목받고 있는 ZTNA, SASE 등 신사업 영역에서도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안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을 뿐만 아니라 모니터랩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양사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적 제휴까지 맺게 됐다”고 말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양사는 웹 보안 및 보안 서비스 분야에서 협업해 온 파트너”라며, “이번 투자와 MOU로 기존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해 다가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클라우드 전문 보안 역량을 양사가 함께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