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비트컴퓨터와 전자서명 사업 추진
한컴위드, 비트컴퓨터와 전자서명 사업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3.0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오른쪽)와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오른쪽)와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위드(대표 송상엽, 김현수)가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 전진옥)와 함께 전자서명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컴위드는 공개키(PKI) 기반 인프라를 활용하여 처방전 발급 및 전자의무기록 시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 전자서명을 개발, 비트컴퓨터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HIS)에 연동하며, 양사는 이달부터 시범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안정화에 집중하고 있다.

한컴위드는 기존 비트컴퓨터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자서명 도입을 제안하고, 동시에 비트컴퓨터와 함께 신규 고객 확보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시작했고, 사설인증서비스 또한 비트컴퓨터가 최초로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 병원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시장 선도자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최근 의료 분야는 비대면 원격진료, 클라우드 전환 등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보안과 인증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까지 전자서명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