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신인 작가 발굴 ‘창작 그림책 공모전’ 개최
LG유플러스, 신인 작가 발굴 ‘창작 그림책 공모전’ 개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3.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아이들나라 고객이 ‘책 읽어주는 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U+아이들나라 고객이 ‘책 읽어주는 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1회 아이들나라 창작 그림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능 있는 신인 창작 그림책 작가를 발굴해 실질적 등단과 출판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교보문고, 한국그림책출판협회, 보림출판사와 공동 주최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그림책을 통해 상상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앞서 출판 업계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그림책 문화 성장을 위해 기업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다수 개진됨에 따라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에, 이번 1회차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0편의 작품을 선정해 ▲U+아이들나라를 통해 콘텐츠를 독점 제공할 뿐 아니라 ▲제휴 출판사와 실물 출판 지원 ▲교보문고와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협업 등 신인 작가의 성장을 지원한다.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은 6월 말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최종 선정된 작가 10명 모두에게 출판 시 발생하는 인세와 별도로 각 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 박종욱 전무는 “단순히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이 같은 공모전을 지속 개최해 신인 작가와 출판사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U+아이들나라를 선택한 200만 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그림책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나아가 창작 그림책 생태계와 문화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