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코로나19 전화상담·원격처방 병의원 정보 제공
네이버, 코로나19 전화상담·원격처방 병의원 정보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2.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서 제공하는 API 연동
네이버에서 코로나19 전화 상담이 가능한 병의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코로나19 전화 상담이 가능한 병의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네이버 검색 및 지도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전화상담이 가능한 병·의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정보는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정보’ API를 연동해 정보를 제공되며 매일 업데이트된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 재택 진료 병원 ▲비대면 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 상단의 ‘코로나 전화상담병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24시간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 병·의원 및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에서는 검색 결과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상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병·의원으로 즉시 연결 가능한 원 클릭 절차도 구현됐다. 전화상담을 통해서는 증상진단 및 대응방법 안내 등 기초 의료상담부터 의약품 처방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청을 통해 의약품을 자택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앞서도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공적마스크 판매처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신속 항원검사기관 ▲호흡기 전담 클리닉 정보를 담은 API가 공개되면, 이를 즉시 연동해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에서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네이버는 “자택에서 코로나19를 치료하고 계신 네이버 사용자들이 건강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빠른 치료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API를 신속하게 연동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에 밀접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사용자 일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