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선수단 후원
하나은행,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선수단 후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2.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단을 후원한다.
하나은행은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단을 후원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6개 종목 총 32명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후원은행으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공식후원은행 참여를 계기로 현재까지 금융권 내 유일하게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그룹의 ESG 비전인 ‘빅스텝 포 투모로우(Big Step for Tomorrow)'의 진정성 있는 경영실천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 훈련 경비 지원 ▲패럴림픽 온라인코리아하우스를 통한 대국민 홍보 ▲패럴림픽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필요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인 하나TV를 통해 선수단 응원 콘텐츠 ‘위아더원(We are The One)’ 특별 시리즈를 제작 및 방영하여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대외 홍보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대회가 개막하는 3월 4일부터 13일까지 하나원큐 앱을 통해 ‘하이파이브’ 응원 이벤트와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협업을 통한 이번 후원이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개선과 관심도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ESG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