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양지축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공급
LH, 고양지축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공급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는 고양지축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고양지축 A-2블록은 전용 55㎡A, 55㎡B 총 5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앞서 389세대를 공공분양형으로 공급하고 금회 194가구를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정부가 공급한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한 평면과 커뮤니티 시설과 육아·교육 등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자격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만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부 △ 공고일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만6세 이하 자녀(태아포함)를 둔 한부모가족이며 이외에도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포함) 가입, 자산 및 소득 요건 등의 자격이 필요하다.

고양지축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3호선 지축역 역세권과 지식산업센터 삼송테크노밸리가 인근에 위치해 편리하고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국도 1호선, 지방도 371호선이 인접해 있는 우수한 교통망을 자랑하며 서울-문산고속도로가 가깝고 향후 GTX-A 노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스타필드, 이케아, 롯데몰 등 삼송지구와 은평뉴타운의 대형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리는 생활 편의성과 지축초, 지축중 등 학군과 산책로, 공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점, 단지 앞 초등학교(예정) 등 편리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갖췄다.

친환경적 입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북한산 국립공원, 노고산, 오송산 등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숲세권 단지로 창릉천과 이어진 단지 앞 수변산책로 및 진관근린공원에서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돌봄센터, 실내놀이터 등 육아·보육시설과 작은도서관, 주민카페,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고양지축 A-2블록이 위치한 고양 지축지구는 다리 하나만 건너면 서울에 진입할 수 있을 정도로 서울과 가깝고 삼송지구와 은평뉴타운 사이에 있어 북한산 조망이 가능한 입지적 이점을 갖췄다”면서 “무엇보다 부담없는 합리적 임대료가 책정된 만큼 가성비와 주거환경을 모두 갖춘 신혼집을 원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지축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신청접수는 오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