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 고객 등록 모바일 서명 시스템 실시
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 고객 등록 모바일 서명 시스템 실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2.02.25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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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는 모바일과 PC를 통해 고객등록 시 또는 여러 시술에 대한 금액을 안내하고 동의를 받고 진행할 수 있는 미용가격 사전고지에 대한 고객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핸드SOS에서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일부 미용업종의 바가지 요금을 뿌리뽑기 위해 2017년부터 공중위생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미용가격 사전고지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매장에서는 3가지 이상의 시술을 받는 경우 고객에게 미리 비용을 안내하고 그것에 대한 동의를 받고 진행을 해야 한다.

네일샵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는 이러한 미용가격에 대한 사전고지를 일일이 수기로 작성하여 안내를 받는 것이 아니라, 핸드폰 어플을 통해 금일 메뉴를 선택하여 그에 따른 가격을 고객에게 안내 후 서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명 시스템을 제공한다. 해당 서명은 PC와 연동되어 서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의 서명을 받고 진행을 하기 혹시 있을지 모를 사태에 대한 예방책이 될 수 있다.

핸드SOS를 통해 처음 매장에 방문하여 매장의 고객으로 등록 후 이력 등을 저장하고 문자발송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함에 따라, 고객등록 시 고객의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실시한다. 따라서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고객등록 정보를 받고 고객의 서명을 받은 뒤 등록을 할 수 있고 해당 서명을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핸드SOS의 관계자는 “최근 미용실과 네일샵에서 많이 발생하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매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서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말하며, “고객과 매장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예민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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