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MWC 2022서 네트워크·엣지용 신규 업데이트 공개
인텔, MWC 2022서 네트워크·엣지용 신규 업데이트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2.2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제온 D-2700(왼쪽) 및 인텔 제온 D-1700
인텔 제온 D-2700(왼쪽) 및 인텔 제온 D-1700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한 ‘2022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기조연설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한 하드웨어 및 개방형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인텔은 이번 발표를 통해 고객 및 개발자들이 규모에 맞는 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인텔의 성장을 도모하고 시장 리더십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인텔은 기조연설을 통해 차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인 사파이어 래피즈의 새로운 아키텍처 개선 사항 및 향후 공개될 CPU를 포함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및 엣지를 위해 설계된 신규 시스템 온 칩 ‘인텔 제온 D 프로세서’등 다양한 내용을 공개했다.

인텔은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오픈비노(OpenVINO) 2022.1 버전과 인텔 스마트 엣지(Intel Smart Edge) 신규 소프트웨어 모듈 등 인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개선 사항을 발표해 개발자들이 엣지 컴퓨팅 혁신을 위해 더욱 향상된 성능과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은 아메리칸타워, AT&T, BT, 에릭슨, 라쿠텐모바일, 버라이즌 및 지블록 등 통신 서비스, 통신 기기 제조 및 사물인터넷 분야 선도 기업들과 함께 네트워크 및 엣지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했다.

닉 맥케온 인텔 시니어 펠로우 겸 네트워크 및 엣지 그룹 수석 부사장은 “네트워크와 엣지 변화를 위한 혁신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더 많은 통제와 적응성 그리고 확장성을 충족하기 위해 이번 혁신을 발표했다. 인텔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능을 신속히 도입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인텔의 임무는 현재와 미래의 고객 및 파트너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광범위한 생태계를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하드웨어 및 개방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이며, 우리는 함께 클라우드-투-네트워크 인프라의 차세대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