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SW 기반 신·융합산업 대표기관으로 도약하겠다"
한국SW산업협회 "SW 기반 신·융합산업 대표기관으로 도약하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2.2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SA 비전 2030’ 선포
한국SW산업협회는 24일 제34회 정기총회와 제2회 SW 런앤그로우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SW산업협회는 24일 제34회 정기총회와 제2회 SW 런앤그로우 포럼을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 조준희)는 ‘SW 기반 신·융합산업 대표기관으로 도약’이라는 슬로건으로 ‘KOSA 비전 2030’을 선포했다.

KOSA는 24일 개최된 제34회 정기총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전통산업을 포함한 산업 전반이 SW를 활용한 융합 산업으로 변화함에 따라, KOSA가 전 산업을 아우르는 SW기반 신·융합산업의 대표기관이 되겠다는 포부다.

이에 따라, KOSA는 비전 2030에 기반한 2022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KOSA는 SW기반 신·융합산업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산업혁신팀 및 협회 산하 서비스혁신위원회를 신설하여 신·융합산업 규제개혁 및 활성화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기존 전통 SW기업들을 위한 공공 SW 개발사업에서의 원격지 개발 활성화 및 양질의 인력 수급 등의 활동 병행도 언급했다. 또한 금년에도 회원지원 활동을 강화하여 런앤그로우 포럼 등 회원사 네트워킹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회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KOSA는 비전 달성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SW기반의 신·융합산업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신규임원을 선임했다. 신규 임원으로 선임된 기업은 부회장사에 위지윅스튜디오·쌍용정보통신, 이사사에 나무기술·인크루트·굿센 총 5개 기업이다. 

KOSA 조준희 회장은 총회에서 “올해부터 KOSA는 제시한 비전을 기반으로 회원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은 물론이며, 함께 성장하는 단체가 될 것”이라며, 런앤그로우 포럼에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SW기업들이 뉴노멀 혁명 시대에 대비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잘 극복할 수 있는 지식 함양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