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네트웍스, PAN-OS 소프트웨어 새 버전 네뷸라 출시
팔로알토네트웍스, PAN-OS 소프트웨어 새 버전 네뷸라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2.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보안에 인라인 딥러닝 적용
PAN-OS 10.2 Nebula
PAN-OS 10.2 네뷸라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팔로알토네트웍스(한국지사장 이희만)는 PAN-OS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네뷸라(Nebula)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고도의 회피형 제로데이 공격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공격이 시도되기 이전에 이를 중단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PAN-OS 10.2 네뷸라는 네트워크 보안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인라인 딥러닝 기술을 통해 잠재적인 제로데이 공격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분석하고, 기계해석을 실시함으로써, 이전 방식 대비 6배 빠른 선제 예방과 48% 향상된 회피형 공격 탐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팔로알토네트웍스의 10번째 보안 서비스인 ‘AI 운영(AIOps)’ 기능과 새로운 ‘지능형 선제 방어’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지능형 URL 필터링, DNS 보안, IoT 보안 및 기타 보안 서비스를 강화했다. 

네뷸라 PAN OS 업그레이드와 함께 팔로알토네트웍스는 더 빠른 선제방어와 향상된 회피형 공격 탐지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머신러닝 기반 차세대 방화벽 PA-3400과 PA-5400 시리즈를 출시했다. PA-5400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코어당 7배의 콘텐츠 검사가 가능하며, 최대 38개의 고성능 코어를 지원한다. PA-3400 시리즈는 코어당 약 4배의 콘텐츠 검사가 가능하며, 최대 19개의 고성능 코어를 지원한다. 랙 공간을 최대 50% 절감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는 조직에 적합하다. 

이희만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 대표는 “과거에는 국가 주도의 사이버 공격이 가장 드물지만 강력한 형태로 간주되어 왔으나, 이제 모든 공격자들이 첨단 무기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어떤 조직이든 국가 차원에 상응하는 수준의 공격의 타깃이 될 수 있다는 각오를 해야 한다”며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 근본적으로 새롭게 접근해야 할 때이다. 팔로알토네트웍스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처리 능력을 강화하여 인라인 딥러닝을 지원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