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 출시
토마토시스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2.0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은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를 출시했다.
토마토시스템은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프로젝트의 품질 향상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eXTest)’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프로젝트 표준 및 공통 준수, 품질 향상’ 제공을 목적으로 개발된 ‘엑스테스트’는 토마토시스템 UI개발툴 엑스빌더6의 전용 테스트 도구로, 엑스빌더6로 개발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정의된 표준 준수 여부를 자동으로 체크해 준다.

이 제품은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테스트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프로젝트 테스트에 대한 시간과 인건비 절감뿐만 아니라 테스트 커버리지를 현격하게 늘려 프로젝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엑스테스트’의 도입은 고객, 프로젝트 관리자, 개발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한다. 특히, 프로젝트 관리자는 개발 단계별 진척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프로젝트의 위험을 좀 더 현실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개발자 입장에서도 개발 진행과 동시에 테스트를 수행하므로 발견된 오류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어 각각의 프로그램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표준 및 공통에 맞춰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테스트 단계에서 수정 개발이 몰리는 현상을 제거, 평소 개발 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엑스테스트를 3곳 이상의 프로젝트에 적용해 본 결과, 초기 80%이상의 표준 미준수 사항의 프로그램들이 불과 1~2개월만에 10%대 수준까지 준수되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는 프로젝트의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개발 및 테스트 시간을 단축시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개발자들의 워라벨 실현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프로그램이 실제 조회되는지를 검증하는 테스트 CASE 기반 자동화 테스트 버전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 기능을 포함한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올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