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주크블락스 플랫폼에 코브즈 커넥트 지원
마이크로칩, 주크블락스 플랫폼에 코브즈 커넥트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오디오 스트리밍 제공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마이크로칩의 주크블락스(JukeBlox) 플랫폼에서 코브즈 커넥트(Qobuz Connect)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 결합 솔루션은 무선 스피커와 AV 수신기에 HD 및 CD 음질의 오디오를 직접 제공해 향상된 음악 스트리밍을 경험할 수 있다.

코브즈 커넥트의 주요 장점은 재생할 곡을 선택하면 코브즈의 클라우드 서버로부터 무선 스피커로 오디오 스트림이 직접 전송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핸드폰이나 태블릿, 오디오 기기에서 지속적으로 스트리밍할 필요가 없으므로, 사용자는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 휴대기기를 다른 활동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진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연결이 끊겨 음악 재생이 멈추는 일 없이 자유롭게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이동할 수 있다. 이제 최초로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는 오디오 스트리밍으로 제공되는 무손실 음질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다. 코브즈 사용자들은 핸드폰이나 태블릿, 오디오 기기에서 버튼 하나로 손쉽고 간단하게 음악을 제어하고 재생할 수 있다.

코브즈는 하이파이(Hi-Fi) 오디오 스트리밍으로 메이저와 독립 레이블 등 모든 음악 레이블과 모든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음악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이다. 코브즈는 영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하이파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했다. 코브즈는 CD와 동일한 음질(16비트/44.1kHz)의 무제한 음악 스트리밍, 전체 카탈로그(2400만개 이상 타이틀곡)에서 CD와 동일한 음질(16비트/44.1 kHz)의 무손실 다운로드, 25,000개 이상 앨범에서 최대 192kHz로 24비트 HD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무선 제품 그룹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코브즈와 함께 고음질(HQ) 음악 스트리밍 액세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주크박스 플랫폼에서 코브즈 커넥트를 제공함에 따라, 소비재 가전제품 회사들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해당 분야의 기존 제품이나 새로운 제품에 이 기능을 추가해 코브즈 사용자의 음악 감상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코브즈의 공동 창업자이자 제너럴 매니저 알렉상드르 레포레스티에르(Alexandre Leforestier)는 "코브즈는 안드로이드™ 및 iOS용으로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있다"면서 "마이크로칩과 협력해 코브즈 커넥트를 출범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코브즈 커넥트는 커넥티드 홈 오디오 시스템에서 무선으로 하이파이 사운드 음악을 감상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자체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브즈만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혁신적인 기능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코브즈는 현재 프리미엄 및 하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Qobuz.com에서 음악을 구매한 코브즈 사용자 또한 코브즈 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