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플러스랩, 소프트웨어 테스팅 세미나·상담 무료 제공
브이플러스랩, 소프트웨어 테스팅 세미나·상담 무료 제공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2.02.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3개월 간 진행

AI 기술로 SW 결함 자동 검출 솔루션 ‘CROWN 2.0’을 개발한 ‘브이플러스랩’이 2022년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간 SW 품질 향상을 원하는 회사들을 방문해 SW 테스팅 세미나 및 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소프트웨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지만, SW의 높은 복잡도로 인해 오류 검출이 매우 어려워 수많은 사건·사고가 발생되고 있다. 업계 관행인 노동 집약적 수작업 테스팅으로는 복잡한 SW 오류 검출 효과가 매우 낮기 때문에, 기술 집약적인 테스팅 기술·도구·서비스가 필요한 현실이다.

이번에 SW테스팅 세미나 및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브이플러스랩은 KAIST의 세계적인 AI Concolic 테스팅 기술로 SW 자동 테스팅 도구인 CROWN 2.0을 개발한 우수한 박사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브이플러스랩은 CROWN 2.0의 이전 버전인 MAIST를 현대모비스의 20만줄 크기의 자동차 SW에 적용하여 분기 커버리지 90%, MC/DC 커버리지 80%를 달성했고, 그 결과를 소프트웨어공학 국제학술대회인 ICSE 2019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그 성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KAIST의 세계적인 AI 기반 자동 테스팅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CROWN 2.0은 자동 테스팅 성능이 매우 우수한 솔루션으로 현대자동차, ETRI, 국가보안기술연구소, 포항공대 등 국내 대표적 산학연기관에 납품 중이다.

한편, 2019년 대전 KAIST에서 창업한 브이플러스랩은 2021년 판교테크노밸리로 확장 이전하여 테크노밸리의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SW 자동 테스팅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2022년 1월에는 한국 소프트웨어공학 학술대회를 후원사로 참석해 회사 홍보 부스 운영 및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다.

SW 품질 향상을 원하는 기업은 브이플러스랩 홈페이지의 공식 이메일을 통해 브이플러스랩의 SW 테스팅 세미나 및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