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올해 712억 달러 브랜드 가치…글로벌 9위
화웨이, 올해 712억 달러 브랜드 가치…글로벌 9위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2.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올해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화웨이가 올해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올해 총 712억 달러(한화 약 86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지난해(15위) 대비 6계단 상승한 9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미국의 제재로 스마트폰 사업이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웨이는 중국 내 기술기업과 연구개발(R&D) 부문에 대한 투자를 대폭 강화했고, 전기차 및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비즈니스 중심을 옮기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앞선 2020년에도 “서구 공급업체들이 장악한 5G 통신업계에 치열한 경쟁을 야기시킬 기업”으로 주목받으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아울러 같은 해 ‘150대 텔레콤 브랜드’ 보고서에서는 가장 가치 있고 강력한 브랜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