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랩스코리아, 이주창 신임 연구소장 선임
SAP랩스코리아, 이주창 신임 연구소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2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창 SAP랩스코리아 연구소장
이주창 SAP랩스코리아 연구소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는 SAP랩스코리아의 신임 연구소장으로 이주창 연구소장을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최근 약 1년 6개월 동안 SAP랩스코리아 연구소장 대행직을 수행하며, 리더십을 바탕으로 강력한 롤모델을 수립하고 세계적인 연구 및 개발 성과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창업된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스타트업 ‘트랜잭트 인 메모리(TIM)’의 창립 멤버로, 2005년 SAP에 인수 합병되는 과정에서 SAP에 합류했다. 이후 17년 동안 SAP에서 근무하며, SAP의 HANA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개발 및 성공에 핵심적으로 기여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SAP HANA 개발 초기 단계부터 아키텍트로서 참여했으며, 현재 SAP HANA 개발 팀의 수석 매니저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주창 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 전기컴퓨터 공학부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80여건의 국제 특허를 등록 또는 출원한 바 있다.

SAP랩스코리아는 2005년 설립되었고 SAP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연구기관으로서, SAP HANA 및 HANA 클라우드를 비롯해 SAP의 핵심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연구하며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