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BDO성현회계법인과 내부회계시스템 공급사업 협력
영림원소프트랩, BDO성현회계법인과 내부회계시스템 공급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1.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 위한 내부회계시스템 구축
협약식 체결후 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가 양사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 체결후 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가 양사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BDO성현회계법인(대표 윤길배 공인회계사)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신외감법이 적용되면서 상장사는 자산규모에 맞춰 단계적으로 내부회계관리제도를 도입하고 외부에 공시되는 재무제표의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 2022년부터는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적용 범위가 자산총액 1천억 원 이상 5천억 원 미만의 기업 저변으로 그 대상이 확대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도 재정비라는 당면 과제 이행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BDO성현회계법인은 외부감사와 세무조정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회계 관리 제도 구축 및 고도화를 통한 전문성을 쌓은 기업이다. 최근에는 외감법 개정 후 내부회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내부회계 전문가를 비롯해 분야별 인재를 영입한 바 있다.

BDO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내부회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지원의 초석을 다지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성현회계법인과 영림원소프트랩이 협력하여 중소·중견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의 구축과 업무 수행 시 겪게 될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상장기업은 최근 기업 내부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더 철저한 내부회계관리제도의 구축 및 관리 포인트가 더욱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스템 구축 및 운영지원이 결합해 내부회계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고충을 해결해 주고, 더 나아가 회계투명성 확보를 통한 경영 개선으로 건강한 회계 시장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