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강원혁신센터-강원도산업경제振, 강원 中企 온라인 판로 지원 협력
네이버-강원혁신센터-강원도산업경제振, 강원 中企 온라인 판로 지원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9.1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하고, 컨설팅 및 교육도 제공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원장 심상필)은 15일 강원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간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수익 증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 강원마트

이를 위해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은 현재 운영 중인 강원 지역 청정 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의 입점 기업 모집과 마케팅,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강원마트’ 입점 기업 대상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쇼핑몰 운영 실무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쇼핑몰 운영 관련 플랫폼과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입점 기업 대상 수수료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온/오프라인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심상필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구축된 온라인 판로는 도내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의 이용자들이 청정 강원의 특산물을 더욱 손쉽게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네이버는 강원 지역 중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