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수수료 추가 인하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수수료 추가 인하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1.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은 최근 금융위원회의 카드 수수료율 인하와 관련해 영세·중소 사업자들의 부담을 경감한다는 정책 취지에 공감하며, 오는 1월 31일부터 네이버페이 수수료를 추가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 ‘21년 7월 31일부터 결제 수단별로 구분했던 네이버페이 수수료를 단일화하고, 영세·중소 사업자에게는 인하하여 우대 수수료를 적용한 바 있다. 

때문에 이번에 인하되는 카드 수수료를 단일화된 네이버페이 수수료 전체에 반영하여 인하폭을 산정하였으며, 기존의 네이버페이 수수료보다 영세 사업자는 0.2%p, 중소 사업자는 규모에 따라 0.15~0.05%p 인하된다. 이에 따라 영세 사업자를 기준으로 주문관리수수료는 2.0%에서 1.8%로, 결제형 수수료는 1.1%에서 0.9%로 낮아진다.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 캠페인을 통해 온·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수수료 지원에도 앞장서 왔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를 통해 신규 창업자에 대해 초기 12개월 간 네이버페이 주문관리수수료를, △네이버 주문을 새로 도입하는 사업자에게는 6개월간 수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현장결제 수수료를 14개월 간 (’20년 11월~’21년 12월) 전액 지원하는 등 온·오프라인 SME의 수수료 경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네이버와 네이버파이낸셜은 "앞으로도 SME의 부담을 덜고, 이들의 성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상생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